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# 기초문법 정리(2)
    C# 2022. 1. 20. 22:46

    C# 10.0 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1. class

    우리가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제일 처음 보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class 인데

    class 라는 것은 다음 멤버들을 선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

    • 멤버설명
      필드 필드는 클래스 범위에서 선언된 변수입니다. 필드는 기본 제공 숫자 형식 또는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달력 클래스에는 현재 날짜를 포함하는 필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  상수 상수는 해당 값이 컴파일 시간에 설정되며 변경할 수 없는 필드입니다.
      속성 속성은 해당 클래스의 필드처럼 액세스되는 클래스의 메서드입니다. 속성은 클래스 필드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여 개체 모르게 필드가 변경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.
      메서드 메서드는 클래스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정의합니다. 메서드는 입력 데이터를 제공하는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, 매개 변수를 통해 출력 데이터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. 메서드가 매개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값을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.
      이벤트 이벤트는 단추 클릭, 성공적인 메서드 완료 등의 발생에 대한 알림을 다른 개체에 제공합니다. 이벤트는 대리자를 사용하여 정의 및 트리거됩니다.
      연산자 오버로드된 연산자는 형식 멤버로 간주됩니다. 연산자를 오버로드하는 경우 유형에서 공용 정적 메서드로 정의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 연산자 오버로드를 참조하세요.
      인덱서 인덱서를 사용하면 배열과 유사한 방식으로 개체를 인덱싱할 수 있습니다.
      생성자 생성자는 개체를 처음 만들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. 대체로 개체의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.
      종료자 종료자는 C#에서 매우 드물게 사용됩니다. 메모리에서 개체를 제거할 때 런타임 실행 엔진이 호출하는 메서드입니다. 일반적으로 해제해야 하는 리소스가 적절하게 처리되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.
      중첩 형식 중첩 형식은 다른 형식 내에서 선언된 형식입니다. 중첩 형식은 대체로 개체를 포함하는 형식에서만 사용되는 개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.

     

    C#에서는 단일 상속만을 허용하며, 하나의 클래스는 두개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    클래스는 public 또는 internal 일 수 있으며, 기본적으로 internal 입니다.

    중첩 클래스를 포함한 클래스 멤버는 public, protected internal, protected, internal, private 또는 private protected일 수 있습니다. 기본적으로 멤버는 private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
    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C# 기초문법 정리(5) 반복문  (0) 2022.01.27
    C# 기초문법 정리(5) 속성  (0) 2022.01.23
    C# 기초문법 정리(4) 필드, 상수  (0) 2022.01.22
    C# 기초문법 정리(3) 액세스 한정자  (0) 2022.01.21
    C# 기초문법 정리(1)  (0) 2022.01.20
Designed by Tistory.